Full width home advertisement

Post Page Advertisement [Top]

작성자 : 예쁜교량헌터 님



전남 여수시 묘도와 광양신 금호동을 연결하는 현수교인 이순신 대교. 상부에서 아래를 바라보면 오금이 저려온다. 개통 후 아스콘 균열로 보수를 하기도 하였고, 2014년 대림산업 자비로 보수를 시행하는 등 우여곡절이 많아 보인다.

* 상부형식 - 현수교
* 총  연 장 - 2260m
* 공사기간 - 2007.10~2012. 5 여수세계박람회로 인해 임시개통, 8월13일 폐쇄 후 2013. 2. 8 전면개통

* 총사업비 - 1조 700억원
* 시공참여 - 대림산업(주) 시공, (주)유신 설계
* 교량특징 - 주탑높이가 270m로 현수교 콘크리트 주탑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높다. 주탑간 거리는 1545m로 이순신 장군의 탄신년인 1545년을 상징한다.
- 형하고 71m, 지진규모 6.5, 진도8 단계에 저항하도록 설계
- 강교의 제작은 대림C&S와 현대스틸산업이 수행하였다.
 - 세계 최초로 1860MPa급 인장강도 초고강도 강선 사용 (일본 아카시대교 1760MPa)




























#교량 #특허공법 #교량특허 #사장교 #현수교 #거더교 #라멘교 #건설과사람들 #특수교량 #교량설계 #교량시공 #설치 #가설 #용접 #교좌장치 #슬래브 #난간 #포장 #아스콘 #레미콘 #포스트텐션 #프리텐션 #긴장작업 #인장작업 #쉬스관 #강연선 #PC강재 #PS강재 #특허출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Bottom Ad [Post Page]

| Designed by Colorli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