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width home advertisement

Post Page Advertisement [Top]

작성자 : 캘리포니아 님



안녕하세요? 한탄강 둘레길 여행에서 만난 교량 몇 장 공유합니다.
적성-전곡 국도 37호선 도로개설사업 중 2공구 교량구간인 동이대교(사장교)입니다.
주탑높이 95m, 경간장은 400m, 앵커리지 구간 포함시 총연장은 550m에 달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교량을 향해 점점 다가가더라도 주탑의 하부구간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였습니다. 바로 옆 국도변에 서서 교량을 보더라도 상부 도로의 레벨이 나의 위치와 같아 교량 하부에서 올려다보는 일반 특수교량들과는 매우 다른 분위기로 꽤나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이러한 모습의 이유는 이 지역의 지질구조에서 찾을 수가 있는데 동이대교 아래에는 40m 높이의 직벽이 1.5나 이어지는 임진강변의 동이리 적벽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임진강의 대표적인 주상절리 구간으로 화산활동 후 세찬 강물이 흘러나가면서 협곡을 만들어 냈기 때문이죠. 해외 다큐멘터리에서나 볼 수 있는 광경을 눈앞에서 보니 설명할 수 없는 감탄만 연신 새어 나왔습니다. 그리고 비록 예산은 많이 들었겠지만 설계과정에서 교각을 놓지 않고 특수교로 설계한 점은 해당 담당자분들께 박수 보내드립니다.

동이대교가 놓여지면서 예전보단 적벽까지의 접근이 쉬워졌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야가 아니더라도 꺽지 낚시나 캠핑 좋아하신다면 한 번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리고 가교사업보고 자료 잘 보았습니다. 고맙습니다. 그럼 막바지 무더위 모두 건강하세요.~ 

 






<중앙부 조인트>




<동이리 적벽>



<교량 점검차와 레일>







#교량 #특허공법 #교량특허 #사장교 #현수교 #거더교 #라멘교 #건설과사람들 #특수교량 #교량설계 #교량시공 #설치 #가설 #용접 #교좌장치 #슬래브 #난간 #포장 #아스콘 #레미콘 #포스트텐션 #프리텐션 #긴장작업 #인장작업 #쉬스관 #강연선 #PC강재 #PS강재 #특허출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Bottom Ad [Post Page]

| Designed by Colorli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