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가다가 삼천포로 빠져서 가봤던 삼천포대교 사진입니다ㅎㅎㅎ그 삼천포가 이 삼천포가 맞겠죠?ㅋㅋ
사장교와 아치교가 어우러진 멋진 해상교량입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뽑히기도 했었다는데 바다위를 건너는 사천바다케이블카가 있습니다.
왕복 만오천원짜리하고 케이블카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는 이만원짜리가 있던데 비싼거 같아서 저는 안탔네요ㅠㅠ사천사람은 만원이던데.. 약10~25분 소요된다고 하니 가실 일 있으신분은 함 타보세요.
* 추가설명
※ 공사 개요
ㅇ 사 업 량 : 연장 3.4km(교량 2.1km/7개, 연결도로 1.3km), 폭 14.5m(3차로)
ㅇ 사 업 비 : 1,831억원
ㅇ 시 공 자 : 한진중공업, 대림산업, 흥화공업, 명신건설
□ 창선島와 사천市간이 교량으로 연결됨으로써, 기존 남해대교로 우회할 때 2시간 소요되던 자동차 통행시간이 5분 이내로 단축되어 물류비용 절감에 따른 지역 특산물의 원활한 유통 및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한려 해상국립공원 관광개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금번 준공되는 7개의 교량은 각 교량마다 工法이 독특하여 교량기술의 전시장 역할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삼천포대교는 국내 최초로 순수한 우리 기술진에 의해 건설된 斜張橋로서, 국내 토목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교량 #특허공법 #교량특허 #사장교 #현수교 #거더교 #라멘교 #건설과사람들 #특수교량 #교량설계 #교량시공 #설치 #가설 #용접 #교좌장치 #슬래브 #난간 #포장 #아스콘 #레미콘 #포스트텐션 #프리텐션 #긴장작업 #인장작업 #쉬스관 #강연선 #PC강재 #PS강재 #특허출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