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width home advertisement

Post Page Advertisement [Top]

작성자 : 단풍담풍 님



제 상식으로는 절대 이해할 수 없는 교량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LH 공사가 심여를 기울인 의정부 민락지구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민락지구內 민락천이 있는데 제가 어제 올렸던 V-Beam을 비롯하여 여러 교량들이 시공되어져 현재 공용중에 있습니다. 지금 말씀드릴 교량은 민락천 제1 인도교민락천 제2 인도교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인도교입니다. 차량이 절대 통행 할 수 없는 인도교 말입니다. 근데 이 교량의 설계하중이 DB-24라는 겁니다. 이해가 되십니까? 인도교가 1등교로 설계되어진 겁니다. 제 상식으로는 일반육교의 설계는 보도하중 WL-3.5로 알고 있었는데 이 두개의 교량은 DB-24란 말입니다.
DB는 도로교 하중인데 트럭이 올라가는 길도 없고, 올라갈 일이 없는 인도교에 트럭하중이 왠 말입니까?
하중조건만 맞게 설계했었다면 더욱 날렵해 보이는 인도교가 되었을텐데, 왜 더 비싼 돈을 들여서 만들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LH 공사에 꼭 물어보고 싶습니다.


<민락천 제1 인도교>






<민락천 제2 인도교>




#교량 #특허공법 #교량특허 #사장교 #현수교 #거더교 #라멘교 #건설과사람들 #특수교량 #교량설계 #교량시공 #설치 #가설 #용접 #교좌장치 #슬래브 #난간 #포장 #아스콘 #레미콘 #포스트텐션 #프리텐션 #긴장작업 #인장작업 #쉬스관 #강연선 #PC강재 #PS강재 #특허출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Bottom Ad [Post Page]

| Designed by Colorli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