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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시설공단(김상균 이사장)은 완전 무인운전 열차시스템(2량 1편성)으로 운영되는 김포도시철도의 올해 7월 말 개통을 위해 3월 11()부터 본격적인 종합시험운행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종합시험운행은 철도시설물의 기능과 성능철도차량과의 인터페이스를 확인하는 시설물검증시험과 열차운영의 적합성역사 설비점검 및 기관사 노선숙지훈련을 시행하는 영업시운전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이에 따라이 구간의 운영사인 김포골드라인운영()와 함께 3월 11일부터 6월 23일까지 총 9개 분야 118개 항목에 대한 시설물검증을 실시하고실제 영업상황을 가정하여 운영체계 적정성 및 여객편의시설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여 완벽한 무인경전철 개통을 준비한다.

한편김포도시철도는 김포 한강신도시 건설에 따른 광역 교통개선 대책의 일환으로 총사업비 약 1조 5,086억 원이 투입되어 23.67km 구간에 정거장 10개소와 차량기지 1개소가 건설된다.

김상균 이사장은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김포 신도시와 수도권 광역교통망(5,9호선및 공항철도가 연결되어 서울도심과 인천·김포공항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종합시험운행을 통해 나타나는 자그마한 승객의 불편사항까지 완벽하게 보완하여 김포도시철도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 사업개요

1) 총사업비 : 1조 5,086억원 (LH 1조 2,000억원 + 시 3,086억원)
2) 사업기간 : 2011년 ~ 2019년
3) 건설규모 : 총연장 23.67km (전 구간 지하), 정거장 10, 차량기지 1, 완전무인경전철 23편성(2량-1편성)
4) 주요경유지 : 김포한강신도시~김포 원도심~김포공항역(환승)


2. 향후계획

1) 시설물검증시험 : 2019. 3. 11 ~ 4. 19
2) 영업시운전 : 2019. 5. 10 ~ 6. 23
3) 개통 : 2019. 7월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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